Clolent

Processing 10주차

2017. 5. 1. 11:27 - 커피물조절달인
이미지를 불러오는 순서

1. 스케치의 data 폴더에 이미지를 추가한다.

2.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도록 PImage 유형의 변수를 생성

3. loadmage() 함수로 이미지를 변수에 로드한다.


( 로드 가능한 이미지 : jpeg, png, gif )


EX )

PImage img ;


void setup(){

size(480,120 ) ;

img = loadImage("clouds.gif");

}


void draw(){

background(255);

image(img, 0, 0);

image( img, 0, mouseY * -1 ) ;

}


PImage

이미지를 저장해 놓을 수 있는 변수타입


PImage loadImage ( string )

이미지를 불러오는 함수로 해당 이미지를 불러와 변수에 저장 시키는 함수


int image ( PImage, x, y )

이미지를 화면에 띄우는 함수이다. 


폰트설정

1. 프로세싱의 도구에 있는 글꼴 설정에 들어감

2. 원하는 글꼴 선택

size 는 큰걸 작은걸로 줄일땐 문제가 없지만. 작은걸 큰걸로 할때는 문제가있을수 있지만 그렇다고 마냥 큰걸로 하면, 파일의 용량이 커짐


smooth 안티 앨리어싱의 여부

3. Ok 를 누르면 data 폴더가 생기고 안에 자동으로 글꼴파일이 생긴다.


PFont

폰트를 담아 놓을 수 있는 변수타입


PFont loadFont ( string )

생각한 그 함수가 맞다.맡다


int textFont( PFont ) 

난 이제 이 폰트로 글을 쓰겠다 선언 !


int text( string , x , y ) 

int text( string, x, y, xend, yend ) 

나! 쓴다! 글!! 이 위치에 !


도형

1. SVG 파일을 DATA 폴더에 추가한다.

2. 벡터파일을 저장할 Shape 유형의 변수를 생성한다.

3. loadShape() 명령어로 변수에 벡터파일을 로드한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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