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lolent

※ 프리팹이 하얗다는 것 = 비어 있다는 것


※ 프리팹 누르고 Gameobject - Break Prefab Instance 하면 링크를 끊겠다는 뜻이다.


※ 프리팹 = 그냥 파란 박스  모델링 파일 = 그냥 파란박스에 종이 모양이 붙어있음 


※ 필요없는 애니메이션이 들어있다. -> 해당 파일의 Rig 가서 애니메이션 None 해줌


※ Legacy = 옛날방식 이라고 생각하자. 무조건 나쁘다는건 아니다. 


※ Generic : 개각각이 특징적이 있음 Humanoid : 인간 형 같이 그 형태가 정해져있음


※ 구 충돌 판정 : 각각의 반지름과의 합과 , 둘의 중심사이 거리로 판정


※ 2D 에선 박스가 빠르다 ! 


※ Rigidbody 강체 : 물리학적 개념, 외력을 가해도 크기나 형태가 변하지 않는 이상적인 물체를 뜻함, 

물리 엔진에서는 이동, 회전에 관한 운동을 표현하는데 사용 (움직이는 애들한테 붙이면된다!)


※ 부모가 Rigidbody 가 있으면 그 자식들 모두 Dynamic 으로 인식된다.


※ 회전했다, 크기가 바뀌었다.등등도 모두 "움직였다" 라고 할 수 있다.


※ FixedUpdate( ) 무조건 1초에 50번만 호출되는 녀석으로 물리엔진의 어떤 기능을 사용 할때 주로 사용된다.


※ FixedUpdate 와 Update 간의 우선순위는 없다. 


※ Input.GetButtonDown( " " )    원터치, 원버튼 으로 어떠한 액션이 일어날때,


※ 작업중인 프로젝트에 Asset 을 직접다운받지말고, 새 빈 프로젝트를 만들고, 거기서 Asset Store 에서 다운 받고, 

  거기서 필요한 기능들이나 자료들만 떼어서 사용, 그리고 폴더이름을 바꾸거나 하지말자. 나중에 업데이트할때 곤란하다.


※ Layer 는 구분을 할때 사용하는 것이다. 예를 들어 카메라에서 Culling mask 에서 어떤 레이어를지운다면 게임화면에서

해당 레이어는 아예 보이지 않게될것이다.


※ 어떻게 ?? Edit - Project Setting - Physics 에서 체크 해제함으로서 설정이 가능하다,

 프로젝트 시작할때 다 해제하고 시작할 것을추천 필요한 부분만 체크해가면서 하자 ! 


Instantiate 반환값은 그냥 Object 이다.

타입 이름 = Instantiate( 대상 ) as형변환대상


예를 들면  GameObject obj = Instantiate(fireObject) as GameObject;  이런 식으로



transform rigdbody 등등 있었는데 지금은 transform 만 남아잇다 왜

매번 Getcomponent 를 하고있는 것이나 다름없었기 때문 그래서 trnsfrm 빼고 다 없앴다.


총을 발사하는 코드


    public Transform cameraTransform;

    public GameObject fireObject;

    public float fowardPower = 20.0f;

    public float upPower = 5.0f;

※ 이부분은 직접 링크를 해줘야한다.


void Update () {

   if(Input.GetButtonDown("Fire1"))

        {

            GameObject obj = Instantiate(fireObject) as GameObject;

※ 이부분은 새로 클론을 만드는 과정으로 직접링크를 해줬던 fireObject 를 GameObject 형태로

새로 만든다 ! 


           obj.transform.position = transform.position;

           obj.GetComponent<Rigidbody>().velocity = (cameraTransform.forward * fowardPower) +

 (Vector3.up * upPower);

※ 위에서 클론으로 만들어진 obj 의 이것저것을 접근하고있다. transform 안에 position 또는

Rigidbody 안에 velocity 이 접근하는 방식을 잘 기억하자

        }

}



댓글 로드 중…

블로그 정보

Clolent - 커피물조절달인

최근에 게시된 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