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존에 있던 방식 말고 폰트를 추가하는 방법이 있다.
우선 폰트가 어디있는지 찾아야한다.
Window 상에서 폰트 ( Fonts ) 폴더의 위치는
내컴퓨터 - C 드라이브 - Windows - Fonts 이다.
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폰트를 이제 코드가 있는 폴더에 data 폴더를 만들어 놓고
그 안에다가 폰트 파일을 넣자
이제 준비는 됬고 나머지는 코딩 뿐이다.
PFont font;
void setup(){
font = createFont("BrushScriptStd.otf",48);
size ( 400,400) ;
}
void draw(){
background(0);
textFont(font);
text("SSS", width/2 , height/2 ) ;
}
기존과 다르게 createFont 로 폰트를 불러온 것을 알 수 있다.
이게 기존의 방법과는 뭐가 다른 거냐고 ? 글쎄...나도 잘...취향대로 쓰자
자 이제 바로 이전에 배운 회전을 여기에 적용해보자.
PFont font;
void setup(){
font = createFont("BrushScriptStd.otf",48);
size ( 400,400) ;
}
void draw(){
background(0);
textFont(font);
for(int i = 0 ; i < 9 ; i++ ){
pushMatrix();
translate(width/2 , height/2 ) ;
rotate( TWO_PI / 9 * i ) ;
text("A", 0 , 0 ) ;
popMatrix();
}
}
왜 이런 그림이 나오게 되었을까
TEXT 는 기본적으로 왼쪽 아래가 기준으로 되어있기 때문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