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if UNITY_EDITOR
#endif
를 통해서 유니티 개발 상태에서느 작동되고 다른 기기에서 할때는 해당 컴퍼넌트가 무시되게
만들수 있다. 이러한 방법을 몰라 8시간을 삽질했지
Git 사용 법
- 리늑수를 만든 리누스 토발즈가 만듬
- Bitbucket 프로젝트 5인 이하면 거진 무료 / GitLab 그냥 공짜 용량제한 10G
- 우리가 사용할것 : GitLab + SouceTree
- Source Tree 설치시 : 설정 건너뛰고, SSB 만들지 말고, 단일 어쩌고 두번 다운받기
- Source Tree 에서 복제생성 - 소스경로/URL 에 GIT 프로젝트 주소 떨구고,
도구-SSB 키만들기 그리고 비밀번호 설정하고, Private , Public 다 저장 다른데다 해놓기
- GitLab 에서 오른쪽 위에 그림 누르고 Profile Setting 에서 SSH 키 에서 위에서 Private 창에 내용을 드래그해서 넣고 저장
- 작업표시줄 쪽에 Pageant 에서 아까 저장한 Private 키 추가하고 SourceTree 에서 복제생성하던거 다시 해보면 됨.
- 빈 폴더 하나를 링크로 걸고나서 진행해보자. Git 저장소 입니다. 라고 뜨면 된거 입니다.
- 서버에 올려야 할것은 Assets 아 ProjectSetting 폴더를 복사해서 연결된 폴더에 붙여넣는다.
소스트리에 왼쪽에 프로젝트 폴더 위치가 나온다.
폴더안에 숨겨진폴더로 .git 있으면 그곳이 링크된곳 임
Temp 와 Library는 올리지 않는다. 해당 애들은 무시 시키면된다.
" 이하 모든걸 무시 " 를 사용하면 편하다.
커밋 + 푸시 까지해야 서버에 올라감
무시해야할 것들 : Library , Temp 폴더 / .sln / .csproj
스테이지에 올리고 나서 커밋, 으로 내 하드디스크에 저장한다.
푸시 를 통해서 서버에 올려버린다.
같은 부분을 두명이 수정해서 커밋하고나서 푸시 하려고 하면 오류가 뜬다.
어디서 겹치는지 알고싶다면, Pull 을 해서, 어디가 오류뜨는지 알아내고, 고칠수 있다.
리소스드른 용량이 크므로 따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.
-> Project Setting 에서 ( 깃 랩 ) 에서 SSH가 아니라 HTTP 어쩌고 쓰면 된다.
브랜치 기능 : 원래 소스파일에 영향을 안주고 작업을하고 싶을때
즉 서로 병렬적으로 작업이 가능하다. 다 만들고 하나로 합칠때는 병합 기능을사용한다.
마스터에다가 합칠거면 마스터 에서 병합을 눌러야한다.
※ Orign 이란 서버에 들어가 있다는 뜻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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