변수
함수
MouseButton
LEFT, RIGHT 로 구분되어 있는 변수
if ( mousePressed && mouseButton == LEFT )
로 한다면 마우스가 클릭되었고, 그것이 좌클릭 일 경우 로 사용할 수 있다.
Color
무려 자료형이다 int, float 처럼 ! 16진수로 넘겨줄 수 있다.
color c1 = color(255,0,0 ) ;
color c2 = #FFFFFF ;
하고 fill ( c1 ) / fill ( c2) 이런식으로 넘겨줄 수 있다.
dist ( x, y, x2, y2 )
두 좌표 사이의 거리를 구하는 함수로 반환값은 당연하게도
get ( x, y )
해당 좌표값에 색상을 가져오너라!
get ( x, y, width, height )
해당 좌표값기준으로 width와 height 만큼 이미지를 가져와랏!
frameRate( fps )
1초에 몇 프레임만 하세요 ! 하고 설정해주는 함수
★☆ 블로그 포스팅 할때 프로세싱으로 만든거 넣기 ★☆
<script src="http://cfs.tistory.com/custom/blog/219/2191875/skin/images/processing.js"></script>
<script type="text/processing" data-processing-target="mycanvas">
내 코드
</script>
<canvas id="mycanvas"></canvas>
동서남북 랜덤한 방향으로 랜덤한 속도로 움직이는 원 구현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| int circle = 10 ; float x,y ; float temp1 ; float temp2 ; boolean flagx =true ; boolean flagy =true ; void setup(){ size(240,120 ) ; x = width/2 ; y = height/2 ; temp1 = random(-5,5) ; temp2 = random(-5,5) ; } void draw(){ background(255); ellipse ( x,y,circle, circle ) ; if(flagx ){ x +=temp1 ; } else { x -= temp1 ; } if(flagy ) y += temp2; else y-=temp2; if( x + circle/2 >= 240 ){ flagx = false ; temp1 = random(5) ; } else if ( x - circle/2 <= 0 ) { flagx = true ; temp1 = random(5) ; } if( y + circle/2 >= 120 ) { flagy = false ; temp2 = random(5) ; } else if( y - circle/2 <= 0 ) { flagy = true ; temp2 = random(5) ; } } | cs |
가만히 있을땐 얌전하다가, 움직이면 디스코팡팡 예제코드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| int i , j , k ; int smallcircle ; int bigcircle ; int tempX , tempY ; color pastell[] = { #FFFF96 , #FFB900 , #FFEFD5 , #FFCAD5 , #FF6EED, #65FFBA, #FFFFEE, #D2FFD2, #A8F552 , #4AB34A, #46D2D2, #00FFFF, #28A0FF, #5AD2FF, #228B22, #008C8C, #90AFFF, #FFC300 }; void setup() { size(800,640) ; smallcircle = 20 ; bigcircle = 50 ; } void draw(){ background(255) ; fill(255,244,28) ; ellipse(tempX, tempY, bigcircle, bigcircle ) ; fill(255) ; noStroke(); ellipse(tempX, tempY , 20,20 ) ; for( i = 0 ; i < 30 ; i++ ) { for( j = 0 ; j < 10 ; j++ ) { if( tempX != mouseX || tempY != mouseY ){ fill(pastell[(int)random(18)] ) ; } ellipse( tempX + ( bigcircle + smallcircle + 15*i ) * cos ( radians(36 * j + 8 * i) ) / 2, tempY + ( bigcircle + smallcircle + 15*i ) * sin ( radians(36 * j + 8 * i ) ) / 2 , smallcircle + 5 * i, smallcircle + 5 * i ) ; } } tempX = mouseX ; tempY = mouseY ; } | c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