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미지를 불러오는 순서1. 스케치의 data 폴더에 이미지를 추가한다.
2.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도록 PImage 유형의 변수를 생성
3. loadmage() 함수로 이미지를 변수에 로드한다.
( 로드 가능한 이미지 : jpeg, png, gif )
EX )
PImage img ;
void setup(){
size(480,120 ) ;
img = loadImage("clouds.gif");
}
void draw(){
background(255);
image(img, 0, 0);
image( img, 0, mouseY * -1 ) ;
}
PImage
이미지를 저장해 놓을 수 있는 변수타입
PImage loadImage ( string )
이미지를 불러오는 함수로 해당 이미지를 불러와 변수에 저장 시키는 함수
int image ( PImage, x, y )
이미지를 화면에 띄우는 함수이다.
폰트설정
1. 프로세싱의 도구에 있는 글꼴 설정에 들어감
2. 원하는 글꼴 선택
size 는 큰걸 작은걸로 줄일땐 문제가 없지만. 작은걸 큰걸로 할때는 문제가있을수 있지만 그렇다고 마냥 큰걸로 하면, 파일의 용량이 커짐
smooth 안티 앨리어싱의 여부
3. Ok 를 누르면 data 폴더가 생기고 안에 자동으로 글꼴파일이 생긴다.
PFont
폰트를 담아 놓을 수 있는 변수타입
PFont loadFont ( string )
생각한 그 함수가 맞다.맡다
int textFont( PFont )
난 이제 이 폰트로 글을 쓰겠다 선언 !
int text( string , x , y )
int text( string, x, y, xend, yend )
나! 쓴다! 글!! 이 위치에 !
도형
1. SVG 파일을 DATA 폴더에 추가한다.
2. 벡터파일을 저장할 Shape 유형의 변수를 생성한다.
3. loadShape() 명령어로 변수에 벡터파일을 로드한다.